RN은 착하고 선하게 살아서는 아니 되는 이유???? > 나 눔 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95d75e4744e8d66655f0034cd3fd8881_1581988629_1898.jpg

나 눔 방

RN은 착하고 선하게 살아서는 아니 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e Kyun Kim 작성일23-04-07 00:44 조회311회 댓글0건

본문

우리는 자기 자신이 착하면 주위에 착한 사람만 모여 들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생을 살아 보니 그리 하지 않다는 것을 요즘 느낍니다.

착한 사람에게는 착한 사람이 모여 드는 것이 아니라 그를 이용 해 먹으려는 사람만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착한 삶을 살되 다른 사람에게 이용 당하지 않는 그런 지혜를 갖아야 한다는 것을 요즘 더욱 느낍니다.

저는 요즘도 미국 가정 드라마 평일 오후 12시에 방영하는 "The Waltons” 을 쉬는 날 가끔 시청 하곤 합니다. 이곳에서는 MeTV에서 방송 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제가 중학교 다닐때 만화방이나 또는 집에 전기가 고교 2학년때 들어 왔기에 흑백 TV로 남의 가게에서 살짝창넘어로 밤에 보곤 했습니다.

거기에 쟌보이 (John boy)가  아들이면서 주인공인데 아주 착한 아들이지요. 저는 이 드라마를 보고 많은 생각을 하고이 드라마처럼 가정을 이루고 살고 싶었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드라마 마직막에는 가족끼리 다들 good night 하면서 끝맺지요.

이 방송은 1972년에 시작하여 같은 주인공들이 9년간 방송된 세계 안방에 방송되어 세계인들에게 웃음과 눈물을 쏟게끔 하고 많은 감명을 주었지요.  그중 제가 중학교 다닐때 가장 감명 깊게 들었던 대사가 있지요. 저는 이것을 나의 가슴에새기면서 평생 살고 있답니다.

이드라마는 삼대가 한 지붕밑에서 버지니아 산골에서 경제가 어렵운 세계 경제 공항때 와 2차 세계대전때의 보통 사람들의 삶을 애환을 다르는 것이었습니다.

하루는 아들 즉 John boy가 다른 사람에게 이용당하고 사기 같은 것을 당해서 아버지께(John )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John-boy 아버지 왈 “다른 사람을 이용 하는 것을 나쁜 것이다. 그러나 그 보다 더 나쁜것은 이용을 당하는 것이다” 우리 이제 더 나쁜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하여 현명한 지혜를 가꾸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PS: 제가 한국에서 미국 전투 조종사와 함께 근무할때 인간은 똑 같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람을 필요할땐 이용하고 필요하지 아니 하면 헌 신짝 처럼 버리리는 사람들이 우리 주위에 많습니다. 그런데 미국 공군 장교들을 전 사심없이 그들을 대해주고 그들에게 은헤를 받았으면 잊지 않고 그 사람에게 되 갚을 기회가 오지 아니하면 다른 미국 공군 장교들께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한국 장교들은 단물만 빨아 먹다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면 가차없이 그 사람을 무시 해 버립니다. 제가 지금도 30여년 전에 미군 장교 가족과 함께 연락하고 서로 방문 한 것도 의리를 지켜서 그러하지 아니 할까 해 봅니다. 우리도 필요할때 사람을 이용하고 필요 없을때 밖에 추운 겨울 바닥으로 사람을 내 몰아 쳤는지 한번 생각해 보고 다음에는 그런 일 없도록 서로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PS:윗 글을 쓰면서 좀 가까이 이해 하기 쉽게 사진을 함께 보내려 하나 그렇게 할 수가 없네요. 웹을 관리하시는 분이 좀 신경을 써 주시면 얼마나 좋을 까 해 봅니다. 학교 다닐때 visual aid릉 첨가 하면 훨씬 전달력도 강력하게 전 할 수 있고 읽는 사람도 쉽게 와 닿을 수 있을거라 그냥 제 생각을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나 눔 방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2001 - 2023 The Greater New York Korean Nurses Association    [회원가입서]
6 Links dr, Lake Success NY 11020 TEL: 917-292-1251
e-Mail: nykna1@gmail.com      Powered by  NY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