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사랑이랑 무엇인가? > 나 눔 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95d75e4744e8d66655f0034cd3fd8881_1581988629_1898.jpg

나 눔 방

참 사랑이랑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e Kyun Kim 작성일23-04-08 19:16 조회340회 댓글0건

본문

참된 사랑이란 것이 무엇인가?

병원에서 근무 하다 보면 많은 환자들의 생활을 엿 볼 수 있습니다. 하루는 Alzheimer 환자가 입원했습니다. 이 환자는전혀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숨쉬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녀에게는 60년 함께 살아 온 남편이 있었습니다. 두 사람 다 80대 중반입니다.

이 환자의 남편은 병원에 올때마다 항상 이 환자가 평소 즐겨 들었던 노래를 하모니카 연주를 해 줍니다. 연주가 끝날때마다 환자의 이마에 키스를 해 줍니다. 그리고는 환자의 귀에 대고 속삭입니다. 당신은 나의 천사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평상시에는 아무 반응도 나타내지 아니하는 환자의 입가에 미소가 머금을 볼 수가 있습니다.

남편은 아내가 전혀 알아 보지 못 한지  벌써 8년이 넘었다 합니다. 나는  깜짝 놀라 다시 물어 보았습니다. “당신 부인께서는 당신을 알아 보지 못 하는데도 매일 병원에 정해진 시간에 와서 병 문안을 오고 지금껏 함께 하고 있다는 겁니까?”

환자의 남편은 인자 하면서 부드러운 얼굴로 미소를 지으면서 내 손을 살며시 잡으며 조용히 속삭이듯 이야기를 나에게들려 줍니다. ”아내는 남편인 나를 몰라 보지만, 나는 아직 아내를 알아 보거든요.” “그리고 우리는 60년 함께 해 온 추억을 항상 마음 속 깊이 간직 하고 있는데 어찌 잊을 수 있겠습니까?”

나는 환자의 남편이 병원을 떠난 뒤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애써 참아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내 자신도 나를 오늘을 만들어 주신 분이 있었드립니다. 가족도 내 팽개친채 치매로 10년이 넘게 고생하시고 피 한방울 나누지않는 분을 care한 적이 있었드립니다. 이 환자의 아름다움에 모습에서 먼저 가신 그 분이 생각나서 이 환자의 남편이 현재 저의 앞에서 펼쳐지는 모습을 보니 엣 생각이 나서 눈물이 왈칵 쏟아 졌습니다. 다른 동료나 환자들이 의아하게 볼까봐 화장실에서 진정하는데는  한참 걸렸습니다. 그리고 거울에 비치는 저의 모습에서 어깨가 위 아래로 흔들리면서 울먹이는 나 자신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랬드랩니다.

이 환자 남편의 사랑의 참된 모습, 진실한 사랑을 발견하고  또 다시 참 사랑을 배울수 있었다는 기쁨에 나의 전신에서 전류가 흐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새상에 살아 볼 가치가 있음을 느낀 하루 였습니다. 나에게는 내 자신은 얼마나 진실되게 살고 있고, 살아 왔는가를 다시 한번 뒤돌아 보는시간이었습니다.

나는 이 환자의 남편을 통하여 사랑이란 받는 것이 아니라 사랑은 철저히 주는 것이라는 것을 새삼스럽게 느끼는 하루 였습니다.

여러분도 내 자신을  얼마나 진실되게 살고 있고. 살아 왔는가를 다시 한번 뒤 돌아보는 시간이 되시기를 기도 해 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이곳에 할아버지가 부인께 당신을 사랑해 하면서 부인에게 키스하자 치매가 있는 환자가 웃는 모습을 제가 사진에담았는데 아쉽게도 올리고 싶어도 여기에 올릴 방법이 없어 여러분과 함께 느끼던 감정의 사진을 함께 공유하지 못해 많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 동안 느꼈던 병원에서 환자와의 애환이야기나 또는 우리가 살면서 겪은 이야기를 이곳을통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글을 혼자 올려도 괜찬은지 모르게씁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나누는 자리인데 거의 소위 임원진만 글이 보여서 룰을 잘 모르기에 여쭤 봅니다. 만약 실례가 된다면 제가 중단을 하겠습니다. 저는 이웹싸이트를 간호사가 꿈꾸는 사람들과 현직에 있는 간호사분들의 활력소 역활을 하고 오늘은 누가 글을 올리고 무슨 이야기가 터져 나올까 하면서 매일 이곳을 들리게끔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드리고 싶습니다.

나 눔 방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2001 - 2023 The Greater New York Korean Nurses Association    [회원가입서]
6 Links dr, Lake Success NY 11020 TEL: 917-292-1251
e-Mail: nykna1@gmail.com      Powered by  NYDL